주말활용백서 꽉 찬 당일치기 여행!

여러분 이번 겨울에 여행 많이 다니셨나요?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 장소를 찾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날카로운 바람을 이겨내고 이곳저곳을 다니신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겨울여행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찬바람과의 사투 끝에 만나는 여행지가 주는 감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여행지는 시원한 겨울바람을 맞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자연 여행지들니다. 맑은 공기 마시며, 아름다운 자연 감상하며 기분전환해 볼까요?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

철원 직탕폭포


이제 겨울이 끝나가는 것 같죠? 이번 겨울은 눈 구경, 얼음 구경을 한 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벌써 아래 지방은 날이 많이 풀렸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서울에서 2시간 정도 차를 타고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강원도 철원은 아직 겨울이 한창이랍니다. 한탄강이 꽁꽁 얼어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 왕국' 같거든요.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라고 불리는 직탕폭포는 시원한 물줄기를 내뿜으며 멋진 자연미를 자랑하고 있어요. 한탄강 상류에 있는 직탕폭포는 기암절벽과 자연 절벽인 일자형 기암으로 이뤄진 폭포인데요. 그 모습이 웅장하고 아름다워 철원의 8경으로도 꼽힌다고 합니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수도 예술이지만 맑은 물을 바라보고 있으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요. 물이 어찌나 맑은지 물속 조그만 돌멩이들도 선명하게 보인답니다. 이곳에는 30여 종의 물고기들이 서식하고 있다고 해요. 이곳에서 잡은 민물고기로 끓은 매운탕은 물이 맑아서인지 그 맛도 일품이라고 합니다. 


직탕폭포를 감상하고 위쪽으로 올라가면 '현무암 돌다리'를 만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무암'은 제주도에만 있는 돌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철원의 현무암은 제주도의 현무암보다 더 까맣고 더 단단하고, 더 무겁다고 합니다. 


돌다리를 슬슬 걷다 보면 바람이 돌다리 아래를 휙~지나가는 소리도 들리고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도 들려요. 잠시나마 자연이 선물하는 소리에 여유를 갖게 됩니다. 


 

직탕폭포

 ̄ ̄ ̄ ̄ ̄ ̄ ̄ ̄

[위치]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직탕폭포


[문의]

033) 750-5365


자연이 주는 최고의 스릴

마장호수 출렁다리


등산은 부담이 되고 가벼운 산책을 즐기고 싶어 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바람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마장호수 흔들 다리'에요. 


다리를 건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호수 전체를 전망할 수 있는 전망대 방향에서 이용하거나 호수 둘레길을 산책하다가 건널 수 있답니다. 둘레길은 총 3.3km로 가볍게 걷기에는 부담이 덜한 거리랍니다. 산책을 하면서 호수의 물고기들도 만날 수 있고 반대편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어요. 


마장호수의 매력은 1년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다는 거예요. 가을과 겨울에는 시원한 바람에 물결치는 호수의 전율을 느낄 수 있다면 봄과 여름에는 초록빛 자연의 색감과 어우러진 산책로를 걸으며 기분전환을 할 수 있죠. 


마장호수는 480여 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마련돼 있으니 드라이브 코스로 들러봐도 좋아요. 


 

마장호수 흔들다리 

 ̄ ̄ ̄ ̄ ̄ ̄ ̄ ̄

[위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문의]

031) 940-4724


빛으로 수 놓은 겨울이 아름다운 곳

제이드가든


깜깜한 밤에 더욱 아름다운 곳, 춘천의 '제이드가든'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제격이랍니다. 제이드가든은 식물원인데 겨울에 볼 거리가 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제이드가든은 4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으로 겨울에도 물론 즐길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눈 내린 정원의 풍경도 아늑하고 좋지만 밤이면 아름다움을 배로 뽐내는 야경이 더욱 인상적이죠. 


화려한 겨울의 모습을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제이드가든에 오후 5시 30분 이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6시 20분부터는 메인광장에서 3-4분 정도의 이색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벽에 반사되는 빛의 아름다움은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죠. 영상은 20분 간격으로 폐장시간까지 진행이 되니 놓치지 말고 꼭 감상해보세요. 


주말여행객들로 꽉 막힌 도로가 걱정된다면 전철을 이용해보세요. 경춘선을 타고 굴봉산역까지만 오면 제이드가든의 셔틀버스를 이용해 방문을 할 수 있답니다. 뚜벅이 커플이나 춘천 인근 주민들이라면 전철을 이용해 부담 없이 방문해보세요. 


 

제이드가든

 ̄ ̄ ̄ ̄ ̄ ̄ ̄ ̄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111번지


[문의]

033) 260-8300


월요병 극복하고 이번 주말 당일로 떠나는 힐링여행 만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