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울수록 더 아름다운 서울 심야 데이트!

밥 먹고, 영화 보고 카페 가고 반복되는 데이트 코스에 지치고 짜증 났다면 이번 주말은 좀 더 색다르게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침 날도 포근해졌으니 오랜만에 심야 데이트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감성 충전해보세요. 


서울의 밤은 낮만큼이나 매력적이랍니다. 아름다운 궁궐의 옛 모습과 현대 건물들이 조화를 이뤄 더욱 이색적인 밤을 즐길 수 있죠. 낮부터 밤까지 알찬 데이트 즐겨보세요! 



낮과 밤의 매력이 다른

남산타워


남산타워는 이미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죠. 아마 길을 다니면서도 많이 봐서 익숙하실 텐데요. 하지만 막상 이곳에 간 기억은 꽤 오래되지 않으셨나요? 


마음만 먹으면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이곳은 평일에 일정을 마무리한 후 방문해도 좋아요. 남산타워는 명동역, 충무로역, 동대입구역에서 갈 수 있는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코스는 명동역에서 가는 방법이에요. 명동역 3번 출구 바로 앞에서 5번 버스를 타고 남산타워 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요. 명동에서 케이블카 탑승구까지는 10분 정도 걸어야 해요.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걷다 보면 금세 도착한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요금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오면 남산타워에 도착을 하는데요. 남산타워 전망대까지 올라가려면 20,000원 정도(성인 2인 기준)의 비용이 들어요. 타워 전망대에 올라가 바라보는 서울의 야경도 아름답지만 서울의 야경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타워 맞은편에 있는 지상 전망대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지상 전망대는 야경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자리도 마련돼 있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함께 온 연인과 서울의 모습을 한동안 바라보고 있으면 힐링 그 자체겠죠? 


★남산타워 야경 무료 감상 SPOT.

   -남산타워 맞은편 지상 전망대


 

남산서울타워

 ̄ ̄ ̄ ̄ ̄ ̄ ̄ ̄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105


[이용 요금]

성인  1,000원

소인(만3세~만12세)  8,000원


[문의]

02) 3455-9277



덕수궁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

달빛 기행



남산타워만큼 서울에서 자주 보는 곳이 있다면 덕수궁, 경복궁, 창덕궁 등의 궁궐들이 아닐까요? 낮에는 재현행사를 펼쳐 웅장하고 멋있지만 밤에는 운치가 있답니다. 경복궁의 경우 야간 관람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만 덕수궁은 밤 9시까지(매표 시간은 9시) 둘러볼 수 있어요. 대한문을 지나 조금 걷다 보면 바로 만나볼 수 있는 중화전은 방문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중화전은 보물 제819호로 1897년 러시아 공사관에서 덕수궁으로 환궁한 고종이 정전으로 사용하던 즉조당이 협소해 1902년 새로 지은 건물인데요. 조명에 비친 모습을 보니 더욱 웅장해 보이죠? 


중화전을 배경으로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달빛 그리고 조명에 비친 중화전의 모습이 어우러져 정말 아름답게 나오거든요. 


덕수궁을 걷다 보면 중화전만큼이나 화려한 건물을 만나게 돼요. 전통적인 궁궐에서 만나기에는 조금 색다른 곳, 바로 석조전인데요. 이곳은 영국인 하딩이 설계한 곳으로 고관 대신이나 외국 사절들을 만나는 용도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이곳 또한 밤에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 스팟 중 한 곳이에요. 


석조전 외에도 은은한 조명으로 궁궐의 아름다운 모습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으니 야간 기행 즐겨보세요. 데이트이지만 이곳의 의미를 알고 둘러보면 더 재밌겠죠? 



 

덕수궁

 ̄ ̄ ̄ ̄ ̄ ̄ ̄ ̄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99


[문의]

02) 751-0734



서울 10대 야경 명소

63스퀘어


이번 심야 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싶다면 63스퀘어를 꼭 들러보세요. 이곳은 서울 10대 야경 명소로 선정된 곳이기도 한데요.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실내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랍니다. 


이른 저녁에 방문해 아쿠아플라넷과 63아트를 둘러본 후 야경까지 감상하는 1석 3조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마침 63 온라인 몰에서는 '63 야간권'을 판매 중인데요. 오후 6시부터 10시(입장 마감 9시 30분)까지 아쿠아플라넷63을 둘러보고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죠. 


상품에는 당일에 한해 재입장이 가능하며(재입장 도장 및 티켓 제시 시 가능, 63아트 불가) 온더보더 IFC점 20% 할인, 준오헤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추가 혜택들로 눈과 입이 즐거운 오감만족 데이트 즐길 수 있겠죠? 


>>63 야간권 예매하기 



 

63스퀘어

 ̄ ̄ ̄ ̄ ̄ ̄ ̄ ̄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63로 50


[문의]

02) 780-6382




똑같은 데이트에 지루함을 느끼셨나요? 미세먼지 때문에 어디로 갈 지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아름다운 서울 밤의 모습 감상하며 실내에서 여유롭게 시간 보낼 수 있는 63스퀘어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