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가볼만한곳 - 구례 산수유 축제는 한화리조트 지리산에서!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자연이 선사하는 맑은 공기가 그리워지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꽃 구경 하며 힐링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산수유. 산수유 하면 구례가 생각나지 않나요? 온 마을이 노랗게 물들어 정말 아름답죠. 미세먼지가 덜 한 구례에서 자연과 함께 상쾌한 휴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떠세요? 아마 자연이 주는 향기로움과 청량함에 몸과 마음이 모두 충전될 거예요. 




봄의 시작을 알리는

노오란 산수유




구례 지리산 온천관광단지 일원은 봄이 되면 산수유 꽃으로 노랗게 물들어요. 올해 산수유 꽃 축제는 3월 16일(토)부터 24일(일)까지 열리는데요. 예쁜 산수유 꽃들과 어우러진 아기자기한 마을을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어요. 


축제장은 관람 순서 없이 발길 닿는 데로 둘러보면 된답니다. 마을의 아름다운 곳을 빼놓지 않고 돌아보고 싶다면 '산수유길'을 따라 걸어보세요. 산수유길은 꽃담길과 꽃길로 구분되는데요. 꽃담길 2.8km로 1시간 정도면 돌아볼 수 있답니다. 꽃담길을 걷다가 만나는 산수유 사랑공원은 마을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죠. 


꽃길은 비교적 짧은 코스로 20분 정도면 돌아볼 수 있어요. 부모님과 함께할 때는 비교적 길이가 짧지만 출렁다리와 구산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 꽃길로 가 보는 것이 좋아요. 



 

구례 산수유 꽃 축제

 ̄ ̄ ̄ ̄ ̄ ̄ ̄ ̄ ̄ ̄ ̄ ̄ ̄ ̄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지리산 온천관광단지 일원

 

[기간]

3월 16일(토) ~ 3월 24일(일)


[문의]

061) 780-2726 




지리산의 맑은 공기 마시며

여유로운 힐링




전라남도까지 왔는데 축제만 즐기고 그냥 갈 수 없겠죠? 지리산의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한화리조트 지리산에서 여유 있게 쉬었다 가세요. 한화리조트 지리산은 지리산의 자연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화엄사 지구에 위치해 있어요. 계절마다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아늑한 곳이랍니다. 



객실 뒤에는 바로 산이 있어 마치 숲속에 누워있는 것처럼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창밖으로 펼쳐지는 국립공원의 멋진 모습은 여행을 더 감동적으로 만들어 준답니다. 



자연 속에서 진한 힐링을 하고 싶다면 리조트 내에 있는 산책로를 한 바퀴 돌아보세요. 산책로는 조명이 설치돼 있어 밤에도 돌아볼 수 있어요. 은은한 조명에 비친 나무와 꽃들의 모습은 더욱 아름답답니다. 걷다 보면 만나는 팔각정에서 잠시 쉬면서 풍경에 취해보세요. 


산책을 하고 나면 허기질 텐데요. 건강식으로 배를 두둑하게 채워보세요. 리조트 2층에 위치한 노고단 식당에서는 구수하고 얼큰한 참게 매운탕을 맛볼 수 있어요. 민물 참게에 섬유질이 풍부한 우거지와 구수한 된장, 들깨 가루가 더해져 특유의 감칠맛을 낸답니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한화리조트 지리산

 ̄ ̄ ̄ ̄ ̄ ̄ ̄ ̄ ̄ ̄ ̄ ̄ ̄ ̄

[위치]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464


[문의]

061) 782-2171




이번 주말은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이 선사하는 상쾌함으로 힐링하세요! 아기자기한 마을 구례에서 예쁜 산수유 감상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한화리조트 지리산에서 여유롭게 휴식 취하고 이게 바로 지상낙원 아닐까요?